신재생에너지

(주)유주의 공법인 천공타이셀은 콘크리트블록을 기둥형상의 관통결속 기술로 일체화 시키는 원천기술로 관통결속에 의한 단일케이슨효과 및 지반과도 일체화 되는 공법이다.

해상풍력발전은 지금까지 유럽이 선도하는 분야로서, 파리국제기후협약이후 더욱 주목받고있는 신재생에너지 산업이다. 국내에서는, 제주 월정리 5 MW실증을 시작으로 현재 30 MW 규모의 제주탐라 해상풍력 발전단지가 운영 중이고, 서남해 해상풍력 1단계 70 MW 실증단지 사업이 건설 중이며, 이 밖에도 각사업자별로 해상풍력발전단지계획을 추진 하고있다.
지금까지 국내에 적용된 해상풍력 지지구조물은Oil&Gas 산업에서 발전된 자켓(jacket) 형식의 강구조물이다. 강구조물은 상부 발전기의 진동과,파랑하중에 의한 변형과 피로에 민감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고도의 설계기법이 필요하다. 이러한 이유로, 강재에 비해 상대적으로 변형 및 피로에 유리하고 부식에대한 저항능력이 우수한 콘크리트를 재료로 하는 새로운 형식의 지지구조물 개발에 관심이 집중되고있다.
콘크리트 중력식 기초는 기존에 다양한 구조형식에 적용한 사례가 많은 기초형식중 하나이며, 기초의 자중만으로 구조물에 작용하는 외력에 저항하여 안정성을 만족시킨다.

방파제 위에 풍력기 설치
방파제 위에 풍력기 설치
연안 풍력 기초
연안 풍력 기초
부유식 풍력 기초
부유식 풍력 기초
방파제를 활용한 파력발전 기초
방파제를 활용한 파력발전 기초